top of page

주요 조사 분야

만족도설문조사

만족도 설문조사

만족도 설문조사는 내부 고객, 외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 및 고객 지원사항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파악하고, 만족도 향상을 위한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데 사용됩니다.

​만족도 지수(CSI)를 산출하여 현재 만족도 현황을 파악하고,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해 전략을 도출합니다.

체크리스트

사회여론조사

사회여론조사는 사회적 이슈나 정치적 이슈에 대해서 국민이나 관련 집단이 어떻게 이해하는지 파악하기 위한 조사입니다.

대표적인 사회여론조사에는 국정지지도, 공공정채고사, 행정서비스조사, 주민의견조사 등이 있습니다.

여자 옷가게

​마케팅 조사

마케팅 조사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 분석 및 보고(reporting)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장 기회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마케팅 활동에 대한 성과 확인 등의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직원설문조사

전문가 조사

전문가 조사는 특정 영역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많은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FGI, 심층인터뷰, 델파이 조사, AHP조사, 설문조사 방식 등으로 의견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조합 데이터

​인식도 조사

인식도 조사는 정책이나 브랜드 등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으며,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파악하는데 사용됩니다.

​인식, 태도, 행동으로 이어진다고 봤을 때 인식에 대한 조사는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조사라 할 수 있습니다.

학술연구조조사

학술연구 조사

학술연구 설문조사는 연구자들이 설문을 활용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학술결과를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연구원, 대학 등에서 개인 연구과제나 학위논문 작성을 위하여 설문조사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bottom of page